말 그대로 입니다. 저희 베이직 디자인은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.
사실 공사대금이라는게 워낙에 금액 단위도 크고 게다가 뭉탱이 금액을 공사 끝나는 시점에 다 지급이 되어야 하는 방식이라 주는 입장에서도 정말 힘들게 마련해야 하고 받는 입장에서도 힘들게 받아야 합니다.
공사 마감할 때 다 되가면 건축주 입장에서도 이것 저것 집기들도 사야 하고, 인테리어 다 하고 이제 장사 시작하려고 하면 직원들 인건비나 기타 유지비 등등 운영경비까지 생각해야 합니다. 가게 문 열자마자 손님들이 술술 들어온다는 보장도 없거니와 그렇게 들어온다고 해도 하루 이틀만에 사업준비하려고 지출되었던 그 큰 돈이 회수 되는건 아니거든요.
저희 베이직 디자인은 공사대금 결제를 조금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. 인테리어 디자인 업체들도 카드 가맹은 다 가능하지만 관례적으로 현금거래만을 고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그러나 사실은 굳이 꼭 그래야만 할 필요는 없어요.
소비자가 결제를 편리하게 하는게 중요하고 어차피 상업 인테리어는 고객측에서 세금계산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무자료 거래는 성립되기 힘듭니다. 내가 매출자료를 숨기고 싶더라도 상대방은 매입자료가 필요하니까요. 현금 결제만 고집하는 건 아무래도 시대에 뒤떨어지는 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.
그래서 저희는 지금까지 계속 카드 결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.
개인 신용에 따라 한도는 다르겠지만 공사대금 중 1~2천만원 정도를 카드로 24개월 할부하면 가게 개업 초반에 현금의 소모를 어느정도 틀어막을수도 있고 여분의 현금자산을 예비비로 사용 하실 수 있으니까요. 그리고 장사해 나가면서 본인이 카드한도를 잘 관리하고 조금씩 갚아나가면 한도가 계속 회복되므로 그 다음의 자금 계획을 세우실 수 있습니다.
창업 자금 운용은 계획적으로 수립하시고 다들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